경희숨편한한의원, ‘건강한 숨소리 만들기 캠페인’ 참여

입력 2016-10-10 08:00

경희숨편한한의원은 황준호 대표원장이 미세먼지 노출 문제에 대응하는 일렉트로룩스의 '건강한 숨소리 만들기 캠페인'에 자문의로 참여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세먼지, 특히 초미세먼지가 호흡을 할 때 걸러지지 못해 기관지 계통 및 호흡기질환에 치명적일 수 있는 점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를 비롯한 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제거하고 소비자들의 홈 클리닝 및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호흡기 전문의 및 셀프인테리어 전문가 등 각 분야의 14인이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황준호 원장은 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를 위한 소비자 홈클리닝과 미세먼지와 호흡기의 상관 관계, 건강한 호흡법, 생활 속 관리요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황 원장은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참여해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호흡기질환 분야에 대한 사명감을 더욱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흡입으로 인한 호흡기질환 발병에 대해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황 원장은 학술 및 논문발표를 통해 호흡기질환에 관한 연구를 지속해왔다. ‘기관지천식의 임상 증상 평가 분석을 통한 호흡기계 질환의 임상증상 평가 방법 제언’, ‘호흡기계 환자에 대한 양도락, 맥진검사의 진단적 가치’ 등 해외 SCI급 논문을 발표하며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다.

콘텐츠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