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황사, 미세먼지, 매연 등 대기 중 유해물질이 증가하면서 피부 건강 및 미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싶은 욕구로 뷰티 산업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피부 미용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단순히 바르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용을 위한 성분을 직접 섭취함으로써 피부 속부터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너뷰티 제품이 점차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최근 천수애 관계자는 마시는 이너뷰티 ‘천수애’ 제품 출시를 밝혔다.
천수애는 바르는 것이 아닌, ‘마시는 피부관리’를 모토로 만든 제품으로써,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세븐베리 등 피부에 복합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성분들이 첨가되어있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콜라겐의 기본 단위인 G-X-Y트리펩타이드가 15%이상 함유되도록 효소 처리 분해한 것이다. 특히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콜라겐 입자를 머리카락 1/10,000 크기로 저분자화한 성분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콜라겐이 부족한 피부조직에 직접적으로 도달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약 70%에 해당하는 콜라겐은 20대부터 1%씩 감소가 시작된다. 콜라겐 감소로 인해 피부 탄력이 감소되고 세포 재생 주기가 느려지기 쉽다.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다면 속부터 콜라겐을 충전하는 마시는 이너뷰티 제품을 먹는 것 또한 효과적이다.
비타민C는 콜라겐 제재를 섭취할 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보조 성분이다. 천수애에는 1일 섭취량의 비타민C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보조식품을 먹을 필요가 없다. 액상타입으로 20㎖씩 소포장 되어있기 때문에 섭취 방법 또한 간편하다.
천수애 관계자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천수애의 효과를 느껴보셔도 좋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