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민용이 신곡 ‘타임(TIME)’를 4일 발표했다.
3년 만에 발표한 ‘타임’은 헤어진 연인에게 자신을 잊지 말아달라는 내용의 가사가 담긴 서정적인 발라드 곡. 후렴구에서 이민용의 허스키하면서 맑은 고음이 인상적이다.
‘로맨스가 필요해’ ‘꽃미남 라면가게’ ‘내생애 봄날’ ‘한번 더 해피엔딩’ 등 드라마OST에서 10cm, 딕펑스, 규현과 작업을 해왔으며 최근 정동하의 ‘우리의 온도’를 작곡하기도 한 ‘폴리’와 비, 코요태 등 여러 가수들의 작사, 작곡을 비롯해 드라마 ‘펀치’의 메인테마곡 ‘그것만이 내 세상’의 편곡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며 실력을 쌓아온 ‘히든카드’가 작사, 작곡, 편곡을 담당했다.
이민용은 “‘타임’은 ‘레드애플’로 데뷔해 지금까지 저를 기다려 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 곡”이라며 “항상 힘이 되고 고마운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민용은 아이돌 그룹 ‘레드애플’ 메인보컬 출신으로 2012년 7월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해 지난 2012년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참가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3년에는 개그우먼 안영미가 피처링해 화제를 모은 ‘스킨십’과 웹드라마 ‘러브인메모리2’OST에도 참여하는 등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엔 SBS ‘신의 목소리’ 출연, JYJ 김준수와 싱크로율 100% 보이스로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 1위를 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조경이 기자 rooker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