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감 있는 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아름답거나 잘생긴 외모가 아니라 단정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인상을 갖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호감 있는 인상에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는 치아다. 특히, 흰 치아는 미소를 지을 때는 물론이고 대화를 나눌 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지만 어린 시절 그대로의 흰 치아를 유지하기는 그리 쉽지 않다. 현대인 즐겨 하는 흡연과 음주는 물론이고 자주 마시는 커피, 녹차, 콜라 등 일상에 치아를 변색하는 요인들이 상주해 있기 때문이다. 구강 위생이 불량한 경우에도 치아 표면에 치태가 쌓이고 구강 미생물이 작용해 색소가 침착하기 쉽다.
이에 최근에는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치아미백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활용하는 것부터 전문 병원에서 미백 시술을 받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셀프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 또한 높은 편인데, 전문 병원에서 미백 시술을 받기에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셀프 관리를 위한 치아미백 제품이 많이 등장했다는 것도 한 몫 했다. 간편하게 붙였다 떼어내는 형태부터 치약처럼 양치하거나 치아에 직접 미백제를 주사하는 등 종류도 다양하다. 제품마다 특성이 조금씩 다르므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다만, 셀프 치아미백과 스케일링 제품 선택 시에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통증이나 시린 이, 치아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정부 허가를 거치지 않고 공업용 과산화수소를 섞은 미백제가 판매돼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보고됐다. 충치나 잇몸병 같은 치과질환이 있거나 치아가 마모된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미백 성분이 자극을 줄 수 있다. 입안에 상처가 있어도 치아미백제가 닿으면 자극을 심화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좀비 치아 미백제 관계자는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의약외품 치아 미백제를 사용해야 한다”며 “변색 증상과 원인을 파악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좀비 치아미백제는 웰포유에서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자가 스케일링 의약외품으로 셀프 치아미백제 부분 네이버 지식 쇼핑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품과 함께 패키지 상품도 구성돼 있어 선택 폭도 넓다. 치과 치아미백에 사용하는 동일한 성분인 과산화수소를 활용해 식약처 기준에 따라 제작한 저자극 화이트닝 제로는 오전과 오후 한 번씩 사용하도록 주사기 형태로 제작돼 위생성과 편리함을 높였다.
사용 후에는 무알콜 구강청결제로 마무리하며 구강 내 세균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사의 무알콜 구강청결제는 연세대학교기능 水연구단의 임상 시험을 완료한 제품으로, 에탄올과 합성 향균제, 타르 색소를 넣지 않았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와 치약에서 폐 손상의 원인으로 지목되며, 문제가 되었던 계면 활성제를 넣지 않아 기존의 구강 청결제와 차별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