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 봉사가족 대상 '뷰티서비스' 자원봉사

입력 2016-10-04 11:01 수정 2016-10-04 11:02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는 1일 경기도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제7차 치과의료선교대회'에 참석한 치과의료봉사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뷰티 서비스를 진행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학교 뷰티헬스사이언스학과 교수)와 비전코리아29(대표 김광용), 치과의료선교회(회장 김명진)가 공동 주최했다.


오지의 열악한 환경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치과의료봉사 전문인을 위로하기 위해 뷰티 서비스와 함께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가족사진을 촬영해 기증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법인이사인 김예성(안산대 뷰티아트과) 김주연 (서경대 미용예술학과)교수, 김연미 네일아티스트, 미용분야 교수와 전문가 그리고 대학생이 참여해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 등 다양한 뷰티서비스를 통해 치과의료봉사 가족들을 섬겼다. 
 
앞으로 치과의료선교회와 함께 빈민 및 어려운 지역을 찾아 K-뷰티서비스 및 교육을 제공키로 했다.

 월드뷰티핸즈는 서울역 노숙자와 독거노인, 한 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과 다문화 가족, 북한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뷰티기술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을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를 포함한 저개발국 주민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기관 대표들로 구성돼 있다.  

오는 8일 서울 신촌 우리갤러리에서 '한부모가정 함박 웃음전 뷰티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월드뷰티핸즈는 1365 자원봉사 인중기관으로써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고 있다(문의 02-706-5333, Email:wbhngo@naver.com)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