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상황에서든 폭력을 행사하는 이들은 지탄받아 마땅합니다. 특히 여성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남성이라면 두 말할 나위가 없겠지요.
흥미 있는 뉴스와 가십 등을 주로 취급하는 투모뉴스(TomoNews)가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유튜브에 공유한 영상인데, 첫 장면부터 퍽 황당합니다. 건장한 한 남성이 갑자기 뒤돌아서더니 주먹으로 뒤따르던 여성의 얼굴을 가격합니다. 여성은 충격으로 쓰러져 얼굴을 감싸 쥡니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상황은 지난달 25일(현지시간) 오후 7시쯤입니다. 여성을 때린 이 남성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베니스 해변 인근에서 한 노숙자를 괴롭히고 있었다고 합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용감하게도 피해 여성은 “그 사람을 내버려 두라”며 두 사람의 사이를 막아섰고, 덕분에 다행히 노숙자는 더 이상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영상 속 사건은 얼마 후 벌어졌습니다. 노숙자를 사이에 두고 맞섰던 이들 두 사람은 인근의 가게에서 다시 마주쳤습니다. 영상을 보면 두 사람이 가게 안에서 설전을 벌이다가 가게 밖으로 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앞서던 남성이 돌아서며 주먹으로 여성의 얼굴을 가격합니다.
여성은 충격으로 쓰러진 뒤 얼굴을 부여잡고 있는데 주변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여성이 맞는 광경을 목격한 또 다른 남성이 여성의 얼굴을 가격한 이 남성을 제지하기 위해 목을 감으려 하는데 건장한 이 남성은 오히려 그를 메다꽂는군요.
정승훈 기자 shj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