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7일째로 접어든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기력이 급격히 쇠해 지난 30일부터 거의 누운 채로 농성을 이어가자 SNS에서는 정치인들의 단식 모습을 비교한 사진이 퍼지고 있습니다.
▶
故 백남기씨의 딸 민주화씨가 '발리 여행을 하느라 아버지 임종을 지키지 못했다'는 비판에 심경글을 올렸습니다. 실제 블로그와 각종 소셜미디어에는 민주화씨가 아버지 임종을 알리며 올리는 글에 휴양지인 인도네시아 발리의 위치가 적혔다는 인증 사진과 '발리 여행 중 아버지가 사망했다' ‘위치 태그를 미처 바꾸지 못해 여행 사실이 들통났다' 등의 추측이 쏟아졌습니다.
▶
잊을 만하면 한 번씩 롤러코스터나 놀이기구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하곤 합니다. 공중에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기구에서 떨어지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밖에 없지요. 안타깝게도 지난달 15일(이하 현지시간) 인도와 맞닿아 있는 파키스탄 펀잡(Punjob) 지방의 지나(Jinnah) 공원이라는 곳에서도 추락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술에 취해 흉기를 휘두른 30대 여성이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그는 1일 오후 경기도 오산의 한 편의점 앞에서 캐리어를 끌던 여성이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지나가던 시민들은 발길을 멈추고 공포감에 떨어야 했습니다.
▶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