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8시 8분 그랜드 오픈하는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2층 규모에 약 3600㎡에 달하는 초대형 매장이다. 에잇세컨즈 브랜드 제품 외에도 코스메틱, 액세서리, 문구, 캐릭터 상품, F&B 등 분야의 7개 브랜드가 샵인샵 형태로 입점된다.
삼성물산은 중국의 패션1번가에서 에잇세컨즈를 중심으로 한류 패션의 진면모를 소개하는 동시에 K스타일 전반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에잇세컨즈 상하이 1호점이 들어서는 화이하이루는 동서 방향으로 약 5㎞에 달하는 거리에 자라, H&M, 유니클로 등 글로벌 SPA 브랜드는 물론 명품, 스포츠, 주얼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총집합되어 있다.
에잇세컨즈는 브랜드명에 들어간 숫자 ‘8’이 8초 안에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브랜드 철학과 함께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숫자라는 것도 네이밍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을만큼 브랜드 개발 초기부터 중국 진출을 염두해 두고 만들어진 SPA 브랜드이다.
지난 8월 한중 양국에서 동시에 활동하는 에잇세컨즈 모델로
GD(지드래곤)를 선정한 것도 중국 진출을 위한 포석이었다. GD는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하며 시장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에잇세컨즈는 상하이 매장 오픈에 맞춰 GD와의 2차 콜라보 제품도 공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0일 명동에도 에잇세컨즈 명동2호점을 오픈한다. 국내 최대 상권이자 중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동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중국 진출과 함께 시너지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박철규 상품총괄 부사장은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한 하나의 패션 매장이 아니라 K스타일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K팝, K푸드를 넘어 중국 소비자들이 환호하는 K패션의 성공 신화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