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지난해 국내 라면시장에서 프리미엄 짬뽕라면 열풍을 일으킨 히트상품 ‘오뚜기 진짬뽕’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가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진짬뽕’은 출시 50여일만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고, 100여일만에 5000만개, 173일만에 판매 1억개를 돌파했다. ‘진짬뽕’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6~8월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다.
오뚜기는 다음달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짬뽕 1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진짬뽕’ 멀티팩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고급 진공 청소기, 커피 머신 등 총 120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뚜기 봉사단과 한국조리과학고가 함께하는 ‘진짬뽕 푸드트럭 봉사활동’을 10월 중 수도권지역 복지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뚜기에서 출시한 진짬뽕, 오뚜기밥, 오뚜기만두 등을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하여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식사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진짬뽕 출시 1년이 되는 10월 15일을 전후하여 오뚜기 진짬뽕 광고 모델이자 천만 관객 배우인 황정민 팬사인회를 수도권 소재 대형마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짜 짬뽕 맛을 낸 차별화된 품질에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했다”며 “특히 요즘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진짬뽕에 대한 관심은 뜨거워지기 시작했고 올해도 소비자의 큰 사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