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착]김영란법 시행 첫날 전국 관가 주변 풍경

입력 2016-09-28 16:42 수정 2016-09-28 16:47

【울산=뉴시스】김영란법이 시행되는 28일 울산시청 구내식당은 많은 공무들로 북적이고 있다.

【광주=뉴시스】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시청 구내식당에 점심식사를 하러 온 공무원들로 북적이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중구 시청 구내식당에서 공무원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줄지어 서 있다. 

【세종=뉴시스】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구내식당으로 몰려 줄지어 식사를 하고 있다. 같은 시각 청사 인근 식당가는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서울=뉴시스】서울 여의도 국회 구내식당이 직원들로 붐비고 있다.

【서울=뉴시스】정부서울청사 구내식당에서 공무원들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근처의 한 음식전문점이 점심시간에도 한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전=뉴시스】대전 서구 대전정부청사 인근 음식점에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없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울산=뉴시스】울산 한 호텔 중식당에서 2만원대의 음식이 판매되고 있다.

【세종=뉴시스】정부세종청사와 인접해 있는 식당가가 점심시간임에도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근처의 음식전문점이 모여있는 거리가 점심시간에도 한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종=뉴시스】국민권익위원회에 신설된 청탁금지제도과에서 조사관들이 폭주하는 법 위반 여부와 유권해석 전화에 응답하고 있다.

【세종=뉴시스】국민권익위원회에 신설된 청탁금지제도과에서 조사관들이 폭주하는 법 위반 여부와 유권해석 전화에 응답하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서초구 공익신고 총괄본부에서 한 관계자가 교육을 앞두고 김영란법 해설집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서대문구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 '김영란법' 위반행위 신고접수·상담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서울=뉴시스】서울 종로구 감사원에 관련 신고센터가 차려져 있다.

【편집=정재호, 전국종합=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