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어린이 대상으로 구강교육실시해

입력 2016-09-26 16:09
[사진설명: 지난 22일 노산어린이집에서 유디치과(마산점) 치위생사가 구강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난 22일, 창원지역의 수피아 어린이집, 노산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 130여 명에게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했으며, 9월 한 달간 창원∙김해지역 어린이집 총 5곳을 방문해 7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디치과는 9월 한달 동안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해화어린이집, 바다별어린이집, 김해시 대청로자연하나어린이집, 창원시 마산회원구 수피아어린이집, 창원시 마산합포구 노산어린이집 등 총 5곳, 7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의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 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보호자 지침서’를 함께 증정해 평상시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강건강교실을 기획한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2015년 2월부터 시작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2016년 9월까지 총 39회, 아동 34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유디치과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