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마지막인 18일 지드래곤(지디)가 고마츠 나나와의 열애설로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의 폭파된 비공개 인스타그램에서 유출된 사진이라며 고마츠 나나와 지드래곤의 모습이 담긴 듯 한 사진 몇장이 공개된 건데요. 하지만 일부 합성 사진들도 함께 공유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지드래곤과 고마츠 나나 침대 사진”이라며 공유되고 있는 사진입니다. 배트맨 이불 위로 남녀가 손을 꼭 잡고 있는 모습이 둘을 연인 사이인 것으로 판단하게끔 합니다. 아래에는 “좋은 시간이었다(Quality time)”이라는 문구까지 쓰여있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은 합성입니다. 패션을 다루는 사이트인 ‘eslamoda’에서 커플들의 좋은 모습을 소개하며 올린 사진에 스마일 타투와 코멘트를 합성해 마치 지드래곤이 올린 것처럼 꾸민 것입니다.
그렇다고 지드래곤과 고마츠 나나의 열애설을 의심케하는 모든 사진들이 합성인 것은 아닙니다. 지드래곤의 공식 입장이 있을 때까지는 열애 사실을 속단할 수는 없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상황 확인이 필요하다”며 “일일이 대응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입니다. 앞서 화보 촬영을 위해 만난 지드래곤과 고마츠 나나는 일본 매체로부터 열애설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