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휴양림의 재 발견'이라는 주제로 '제4회 국립자연휴양림 포토에세이 공모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휴양림의 재발견'을 주제로 하는 이번 포토공모전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추천하고 싶은 휴양림의 볼거리, 자랑거리 등을 글과 사진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국립자연휴양림 이용고객이면 휴양림 이용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는 참가 신청서와 작품(사진 포함)을 30일까지 전자우편(withhuyang@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http://www.huyang.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글은 1500자 내외로 작성하되 글과 관련된 사진이 최소 5매 이상 포함돼야 한다.작품은 1인 2점까지 접수가능하다.사진자료는 디지털 사진파일로 반드시 원본을 제출하면 되고, 2014년 이후 촬영한 사진만 가능하다.
정영덕 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추석 기간 휴양림 무료입장을 활용해 휴양림에서 힐링하고 작품 공모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결과발표는 다음달 20일 있을 예정이며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아차상도 마련돼 있어 20명에게 2만원 문화상품권을 각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nowtoo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