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에서 여가와 자기계발이 중요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운동은 기본이고 각종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일상 속에서 체력을 관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부족한 운동량과 잦은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로 인해 영양 불균형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오메가3는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소다.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함께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눈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오메가3는 체내 리놀렌산으로부터 합성되기도 하지만, 효율이 낮아 영양제 등을 통해 별도로 보충이 필요하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BHT(베터헬씨투모로우)는 100% 해양미세조류로 만든 ‘식물성 슈퍼 오메가3’를 출시했다. 먹이사슬 가장 하위 단계인 미세조류로부터 추출한 오메가3로 중금속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오메가3는 아기의 두뇌세포 발달에 관여해 임산부에게도 추천 영양소로 꼽힌다. 식물성 슈퍼 오메가3는 복용법이 간단하고 DHA만 700㎎ 함유해 임산부의 하루 권장량인 200㎎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식물성으로 어취가 적어 냄새에 민감한 경우에도 부담 없이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원료의 변성 가능성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저온추출 공법을 사용해, 열에 의한 원료 손상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분자증류 추출을 통해 자칫 놓칠 수 있는 영양소도 꽉 잡았다. 주성분인 식물성 오메가3 외에도 유기농베리혼합분말과 동결건조누에분말, 센탈라아시아티카 등 부원료 하나까지 꼼꼼히 담았다.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청소년이나 잦은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건조한 직장인, 혈중지질 및 혈행 개선이 필요한 중장년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어르신, 평소 생선 섭취가 어렵거나 풍부한 어유에서 오메가 3를 섭취하고 싶은 경우, 순도 높고 안전한 고품질의 오메가3 제품이 필요한 사람 누구나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
BHT 관계자는 “원재료의 함량을 높인 것뿐 아니라 캡슐도 식물성인 100%식물성 오메가3 제품으로 하루 2알씩 꾸준히 섭취해주면 효과적인 혈관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며, “기존 오메가3 제품과 달리 캡슐 크기를 줄여 목 넘김에 불편함이 적어 보다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터헬씨투모로우는 지난 1일 열린 ‘2016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간강기능식품(천연비타민)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