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한 골목가에서도 유독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음식점에는 그 곳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기 마련이다.
음식이 워낙 푸짐해 다같이 둘러앉아 먹어도 즐거움이 넘친다거나, 깊은 손맛에 단 번에 반해 자꾸만 그 맛이 떠오른다거나, 아니면 함께 나눠먹는 그 자리가 정겨움을 준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이다.
언제 누구와 함께 찾아도 푸짐함과 정겨움은 물론, 깊은 맛의 향연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물전골 전문점으로 수원 권선구에 자리잡은 '해물천지'가 있다.
수원지역 주민들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입 소문을 듣고 찾아온다는 이 곳은 연일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다는데, 이유는 어디서나 쉽게 맛 볼 수 있는 해물전골이 주 메뉴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양과 맛 덕분으로 알려졌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게 한 솥 가득 나오는 해물전골은 먹으면 먹을수록 문어, 조개, 전복, 낙지 등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더욱 깊은 맛이 우러낸다. 특히 어떤 재료든 신선하지 않으면 결코 해물전골 안에 넣지 않는다는 이유 있는 고집을 이어가고 있는 곳이기에 가족이나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원의 동네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때문에 가족이나 동료와 함께 하는 푸짐한 한 끼가 그리웠던 이들이나 퇴근 후 술 한잔을 기울이고자 했던 이들이 부담 없이 찾아오기에도 제 격이라고 한다.
게다가 해물전골 부럽지 않게 많은 이들이 찾는 조개전골은 맑은 국물과 쫄깃한 조개 살이 조화를 이뤄, 해물전골을 비롯한 조개전골 요리로 단연 으뜸인 권선구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