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별TV, 혼밥족 위한 ‘파프리카 계란찜’ 레시피 공개

입력 2016-09-09 17:36

SNS에서 활동 중인 요리 크리에이터 ‘신별’이 간단하게 맛과 영양 모두를 챙길 수 있는 ‘파프리카 계란찜’ 요리를 최근 선보였다.

‘신별’이 공개한 파프리카 계란찜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재료는 파프리카와 계란만 있으면 된다.

먼저 파프리카 위 부분을 뚜껑 모양으로 잘라낸 뒤 속의 씨를 모두 제거한다. 1~2개의 계란을 약간의 물과 소금을 더해 잘 섞이도록 저어준 후 풀어준 계란물을 속을 판 파프리카에 3분의2 정도 채워준다.

잘라진 윗 부분을 덮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약 3분 30초 가량 데운 후 참기름 2~3방울을 떨어뜨리면 끝. 취향에 따라 계란물 안에 각종 야채와 해물, 돼지고기 등을 잘게 썰어 넣어주면 아삭한 식감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물과 계란의 비율을 달리하면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신별’ 운영자인 신수영씨는 “비타민 A, C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프리카와 포만감을 더해 줄 계란을 더해 저녁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95배나 많은 100g당 357㎎이나 들어있고 철분도 풍부하다.

‘파프리카 계란찜’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1인가구가 늘어나며 혼자 밥을 먹는 이른바 ‘혼밥’ 세대와 자취생들이 끼니를 잘 거르고 밥을 먹더라도 대충 먹고 마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들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맛과 영양도 훌륭한 레시피인 것같다”고 평가했다.

한편, ‘신별’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구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파프리카 치즈컵밥’ 등 파프리카를 이용한 레시피들을 선보이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파프리카 계란찜’의 레시피 영상은 유튜브 혹은 페이스북에서 ‘신별’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