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는 사회·복지분야 대표자격증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9월 개강반 무료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9월 자격증과정은 심리상담과정 15개와 함께 방과후지도과정13개, 교양과정5개 등 총 44개 과정이다.
심리상담사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상담자의 고민과 문제를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심리상담사는 취득 과정에서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상담 주요이론 등을 습득해 자격증 취득 후 상담사로 활동시 도움이 된다.
방과후지도사는 방과후 집에 혼자 있는 맞벌이부부 자녀가 방과후 귀가하지 않고 학교나 시설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정해진 스케쥴에 맞춰 교육하고 보호한다. 방과후지도사는 아동의 발달을 돕기 위한 방법론, 방과후지도에 대한 이해와 운영 등을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배울 수 있다.
모든 자격증 취득과정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PC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연결되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2급 과정은 진도 60%이상 진행되면 자동으로 시험 응시 가능하고, 1급 과정은 진도 70% 이상 진행되면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 가능하다.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발행하는 44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