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화구, 2016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 선

입력 2016-09-07 18:15

신한화구는 2014년부터 작가 후원 프로그램 Thinkartkorea를 기획하여 매년 2회씩 전시를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가을 6번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50주년을 앞두고 있는 전문가 미술재료 제조업체인 신한화구는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에서 미술재료 대표 생산 업체로 성장하면서 한국 미술 발전을 위하여 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2014년 봄 박인혁 작가 전시를 시작으로, 이선현 작가, 오흥배 작가, 장영원 작가, 박은혜 작가 그리고 올 9월 이원경 작가의 전시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는 작가들과 함께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Thinkartkorea 와 함께한 역대 작가들은 프랑스 한국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작품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9월 전시를 앞두고 있는 이원경 작가는 설치미술 작가로, 알루미늄 와이어를 사용하여 특별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설치미술은 현장에 적용되는 분위기에 따라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내뿜는데, 이번 전시가 열리는 포네티브 스페이스 갤러리와 이원경 작가의 작품이 어떠한 조화를 이룰 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를 총괄하고 있는 신한화구 박준희 과장은 “Thinkartkorea 6번째 전시 주인공 이원경 작가의 전시가 올 가을 꼭 가봐야 할 전시로 이름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알루미늄 와이어라는 소재로 대형의 작품을 만들어 상상할 수 없는 3D 공간을 선보일 것이다. Thinkartkorea 는 미술 작품 감상의 대중화를 위하여 꾸준히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미술이 있는 한 신한화구는 끝까지 함께 있을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신한화구 추최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 이원경 작가의 전시는 9월 8일(목)부터 10월 2일(일) 까지 파주 포네티브 스페이스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Thinkartkorea 와 함께한 6명의 작가들은 미술시장에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신진 작가들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Thinkartkorea 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신한화구 또는 Thinkartkorea 홈페이지로 연락 하면 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