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청년모임인 ‘대한민국 청년국회’와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원장 장헌일)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 9간담회실에서 '제1회 대표자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청년국회 법사위원장인 최민선 변호사를 비롯 김성민 유성욱 공동대표, 윤성재 사무국장 등 이날 참석자들은 청년수당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견을 내고 대안을 제시하며 밤늦게까지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년 전문가들이 청년 관련 법안 정책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뒤 이해하기 쉽게 제작해 청년국회 SNS 등에 올릴 예정이다.
장헌일 청년국회 이사장은 ‘청년국회의 시대적 사명과 비전'이란 제목의 특강에서 “청년들이 국가정책에 관심 갖는 게 의미가 크다”며 “국가를 위해 공공선을 실천하며 책임지는 청년 리더들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장 이사장은 미국대표 장민혁(University of Washington, 미국NYLC 한국대표)군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대한민국 청년국회’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청년국회 블로그(http://blog.naver.com/2016kyna)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입회원서를 다운로드한 뒤 이메일(2016kyna@naver.com
)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국회 회원들은 △전문영역에 대한 정책연구 및 현장실천 활동 △청년정책 자원 개발, 연계, 모니터링 △청년정책 사례평가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청년수당 어떻게 생각하는가?' 주제 찬반 열띤 토론
입력 2016-09-02 08:30 수정 2016-09-02 0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