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올 추석 역대 최고 매출 ‘1000억’ 목표

입력 2016-08-30 09:07
‘김영란법’ 실시를 앞두고 저가 명절  상품의 대표주자인 캔햄세트가  대박을 터트릴 채비를 갖추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시즌 ‘스팸’ 매출을 극대화해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추석 시즌 매출보다 2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스팸은 2014년 677억원, 2015년엔 8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목표 달성을 위해 올 추석 ‘스팸’ 선물세트 종류와 수량을 크게 늘렸다. 총 51종 287만 세트로, 지난 추석보다 종류는 12종 늘리고 수량은 20% 이상 늘렸다. 선물세트 시장에서 매력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 중가 세트를 주력으로, 2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스팸’만으로 구성된 단독 선물세트는 물론 ‘스팸’과 연어캔, 고급유 등과 복합 구성한 선물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 담당 최광진 브랜드매니저는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찾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와 실용성이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