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쇼핑몰 솔루션 고도몰5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전달 대비 15% 성장률을 보였고 쇼핑몰 튜닝에 대한 문의는 약 60%이상 증가했다고 NHN고도가 밝혔다.
NHN고도에 따르면 최근 원단을 판매하는 대형 쇼핑몰은 튜닝을 통해 원단의 크기에 맞춰 각각 다르게 소비자 가격을 부과할 수 있도록 해, 쇼핑몰 운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일회용품 쇼핑몰은 회원가입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배려해 포털사이트 아이디로 쇼핑몰을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쇼핑몰을 튜닝 했다.
쇼핑몰 튜닝과 같은 1:1 맞춤형 서비스의 빠른 확산은 쇼핑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매출이 둔화하면서 1:1 맞춤 서비스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려는 온라인 창업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3~4년 전부터 쇼핑몰 튜닝에 대한 문의가 매년 평균 1500건 이상 들어 왔으나 올해는 이보다 약 60% 이상 문의가 증가했다”며 “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1:1 맞춤형 서비스 개발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창업자가 그 만큼 증가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전재우 기자
NHN고도. “고도몰5 출시 이후, 쇼핑몰 튜닝 60%이상 늘어나”
입력 2016-08-29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