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1일 출시한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의 4주 동안 매출이 50억원에 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라면 시장 10위권 수준으로 국물 라면 비수기였던 8월 실적임을 감안하면 상당한 수치라고 농심 측은 설명했다.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은 8월 셋째 주말(8월 20~21일) 한 대형마트 전체에서 8600만원 어치가 판매됐다. 이는 4사의 프리미엄 짬뽕라면 제품 전체(4700만원)보다 2배 가까운 실적이다. 농심은 ‘보글보글 부대찌개 큰사발면’을 출시해 편의점 채널과 젊은 연령층 고객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보글보글 찌개면은 깊고 진한 국물과 풍성한 건더기로 부대찌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햄과 고기 등 풍성한 재료를 건더기 별첨스프에 담았고 국물 맛 역시 스프에 사골 성분을 더하고 치즈를 녹여 부대찌개 국물 특유의 깊은 맛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