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시방에서 택배 서비스를…라이온PC방, 고객 편의에 ‘주목'

입력 2016-08-29 11:40

피시방 창업이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 가운데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라이온PC방'은 고객편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라이온PC방’은 다른 피시방과 다르게 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 온라인 쇼핑이 생활화되며 택배 서비스는 없어서는 안 될 편의 사항 중 하나임을 감안, 택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를 생각했다.

라이온 PC방 관계자는 “로젠택배, 대한통운 등과 제휴해 업계 최초로 매장 내에서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고객 편의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에 투자에도 자본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게임유저들에 최적화된 스마트 이지 데스크(Smart Easy Desk), 헤드업 모니터 등을 도입했다. 국내에 처음 도입한 스마트 이지 데스크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유저들이 장시간 게임을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게임과 동시에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파워 듀얼 모니터도 제공한다. 두가지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인기다.

유명 브랜드 핫도그를 비롯해 세계과자코너 등을 입점시켜 게임 이용 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시락, 컵밥 등 한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도 추가 판매하고 있다.

한편, 라이온 피시방은 초보 창업자도 쉽게 PC방을 운영할 수 있는 가맹점주 집중 케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문 PC 매니저가 체계적인 매장운영 및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시작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2억원까지 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제1금융권과 긴밀한 지원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라이온피시방 창업 지원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