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윙칩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스낵의 고소함에 숙성된 오모리김치찌개의 새콤하면서도 알싸한 깊은 맛이 더해진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오리온의 감자스낵을 구매한 고객 중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의 비율은 23.3%로 왕뚜껑(14.3%), 새우탕(14%), 신라면(9.8%)을 구매한 경험보다 크게 높았다.
GS리테일의 고객분석팀은 같은 기간(2016년 1월~6월) 온라인 버즈 분석을 통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대한 키워드가 ‘매콤한’, ‘김치찌개’, ‘깊은 맛’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GS25는 이런 통계결과를 바탕으로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을 즐겨 찾으면서 감자스낵을 좋아하는 20대 여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맛의 감자스낵을 개발하기로 결정하고, 오리온과 협업을 했다.
김지용 GS리테일 편의점 쿠키스낵MD는 “대표적인 한국 전통음식 김치찌개의 맛을 스낵시장에 도입한 최초의 사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고객층과 그 고객이 원하는 맛을
도출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