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국내에 이어 영국에서도 퀀텀닷 SUHD TV의 화면 ‘번인(Burn-in)’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번인’이란 TV 시청 시 장시간 같은 화면을 켜두거나 방송사 로고와 같은 동일한 이미지가 한 위치에서 오랫동안 반복 노출되면 그 부분의 색상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거나 화면에 얼룩이 생긴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2016년형 퀀텀닷 SUHD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번인’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은 영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총 8개월 동안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총 19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국 내 파트너사와 유통사들은 삼성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직접 이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 후 해당 제품 판매 시 홈페이지나 매장 등에 ‘번인’ 10년 무상 보증 마크를 부착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 영국 홈페이지(www.samsung.com/uk/screen-bur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영국의 가전 전문 유통업체 리처사운즈(Richersounds)는 이번 프로그램에 최초로 참여하고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번인’ 10년 무상 보증 마크를 부착했다.
영국의 유력 AV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번인’ 10년 무상 보증은 굉장한 서비스일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알 수 있다”며, “업계 변화를 선도하는 품질 보증”이라고 언급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