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 질적성장 위한 도민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6-08-12 09:18
 제주관광공사가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도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제주도는 지난해 12월 제주관광 정책을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질적 성장 5대 지표는 ‘관광객 체류일수, 1인당 지출비용, 관광객 만족도, 여행형태(개별관광객·MICE 등), 시장 다변화(일본시장 회복·신규시장 개척 등)’ 등이다.

 제주도는 5대 지표가 실현될 때 하와이나 스페인의 마요르카 등 세계 유수의 섬 관광지를 뛰어넘어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최고의 휴양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제주도관광협회, 제주컨벤션뷰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 관광 유관기관·업계와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지역관광 활성화, 관광객 만족도 개선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민 아이디어 공모는 10개 과제로 구성됐다. 오는 31일까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게시판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idea@ij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공사의 상임이사를 포함한 6명의 부서장 등 7명의 직접 심사를 거쳐 내년 사업에 반영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우수(50만원, 1명), 우수(20만원, 3명), 장려(10만원, 5명), 입선(5만원, 10명)으로 나눠 9월 시상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아이디어는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자 청정과 공존의 미래비전을 위한 가치 있는 실천 철학”이라며 “더욱 진취적이고 공격적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복리 증진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