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더위에 심해지는 등여드름, 순한 바디필링으로 관리해야

입력 2016-08-11 16:47

올여름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패션은 오프 숄더 블라우스를 뽑을 수 있다. 어깨와 등, 쇄골 등을 드러내 시원할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잦은 자외선 노출은 색소침착과 함께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때 올바른 관리를 하지 못하게 되면 등여드름과 가슴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등 여드름은 땀과 피지의 분비가 왕성한 여름철 심해지게 되며 강한 자외선에 잦은 노출을 피해야 한다. 외출 후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여 피부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모공 속 각질관리까지 되는 바디필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얼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파에온(PAEON)의 ‘아쿠아 콜라겐 바디필링’은 부드럽고 순한 로션 타입의 바디필링으로 자극 없이 각질제거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요 성분에 함유되어 있는 상황버섯, 차가 버섯 등 발효 버섯 성분이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탈락시켜주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티트리잎 오일, 마치현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들이 닭살피부, 모공각화증, 등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어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다.

여름철 더욱 심해지는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도가 높고 습기가 많은 곳은 피해야 하며, 평소에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고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 역시 중요하다.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욱 철저히 관리를 해야 한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