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아이코리아와 학술교류 MOU 체결

입력 2016-08-09 15:42 수정 2016-08-09 15:51
중부대와 ㈔아이코리아가 9일 유아교육 및 특수교육 분야 학술교류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9일 체결했다. 왼쪽 세번째부터 아이코리아 김태련 회장, 중부대 김춘호 대외협력처장.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아이코리아(회장 김태련)와 유아교육 및 특수교육 분야 학술교류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양해각서(MOU)를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중부대 김춘호 대외협력처장, 양현미 사회과학대학장, 아이코리아 박랑규 아동발달교육연구원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이 상호협력해 학술 교류는 물론 산학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로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협조, 학생 인턴십 지도 및 취업지원,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공동개최, 연수프로그램 공동개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업무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협약식에서 중부대 김춘호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많은 실무 경험과 교육으로 향후 아이코리아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함께 양성해 나아가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아이코리아 박랑규 원장은 “중부대는 교육의 현장이고 우리 기관은 학생들이 배운 것을 활용하는 실제 현장”이라며 “이번 MOU는 중부대 학생뿐 아니라 우리 기관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답했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