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향후 10년 간 세계 티 생산 및 소비 시장이 급속히 팽창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국내외 티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티(tea)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국내 티(tea) 전문 인력 양성 기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대표 정승호)은 티와 티 산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인과 직장인을 위해 ‘티소믈리에 자격 과정’(목요일 저녁반)과 ‘티소믈리에와 티블렌딩 자격 과정’(토요일 주말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과 10월 각각 개강하는 티소믈리에 자격 과정과 티블렌딩 자격 과정은 티(tea)에 관심은 있지만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과정으로, 평일 저녁반은 3월과 9월에 연중 2번 개강하며, 토요일 주말반은 분기별로 3개월마다 개강한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과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사단법인 한국티(TEA)협회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티소믈리에, 티블렌딩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그 동안 전 세계 티 소비 시장은 전통적으로 유럽이나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발전했지만, 중국이나 인도 등 주요 티 생산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증가하면서 이들 나라가 티 소비 시장의 새로운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티 강대국인 중국과 일본에 접해 있는 우리나라 역시 머지않아 티 문화가 꽃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티소믈리에와 티블렌딩 자격 과정은 그에 따른 전문 인력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 관련 교육 및 티 관련 비즈니스 연구, 교육, 출판 및 창업 지원 컨설팅을 수행하는 국내 최초의 티(tea)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이다. 티와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티소믈리에 교육과 티 산지 연수, 티 선진 문화 탐방 연수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국제 티소믈리에를 전문화 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및 직장인을 위한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의 티소믈리에, 티블렌딩 자격 과정 수강신청 및 문의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티소믈리에 및 티블렌딩 자격 과정 운영
입력 2016-08-09 1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