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지난 1~7일 트위터에서 가장 이슈가 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리우올림픽'이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일 리우 올림픽이 개막하자 트위터에서는 개막식 공연이 화제를 모았다. 특히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겨준 유도의 정보경 선수, 올림픽 대한민국 첫 금메달과 올림픽 8연패의 대기록을 세운 남여 양궁대표팀의 이름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내렸다.
트위터에서는 #리우올림픽, #리우2016, #KOR 을 트윗하면 자동으로 태극기 등 올림픽 관련 이모티콘이 생성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를 모았다.
‘이화여대’ 키워드도 이번 주 트위터에서 언급량이 늘었다. 점거 기간 동안 학생들의 설립 반대 농성 과정은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파됐다.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국가건강정보 포털에 ‘아름다운 여성 가슴 조건’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이 뒤늦게 논란이 되면서 ‘보건복지부’ 키워드도 금주 트위터 핫 키워드에 올라갔다.
소녀시대가 데뷔 9주년을 맞이해 신곡을 공개하자 트위터에서도 '소녀시대' 언급량이 급증했다. 또 지난 5일부터 애플 뮤직이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애플뮤직’ 키워드도 핫 키워드에 올랐다.
트위터 코리아는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 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주목 받은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