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경쟁 제품 대비 15% 가량 저렴한 2980원에 판매되고 있는 ‘오리온 카스타드’가 가성비에 힘입어 출시된 지 4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44억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오리온의 ‘더 자일리톨’도 경쟁 제품대비 1000원 가량 싼 가격으로 꼼꼼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월에 출시한 ‘더 자일리톨 용기껌’은 기존 76g에서 102g으로 가격변동 없이 34% 증량했다. 할인점 판매가가 2980원임을 감안할 때 경쟁 제품들보다 약 25% 저렴하다. 리필용 제품도 기존
130g(65g x 2봉)에서 동종 최고 중량인 138g(69g x 2봉)으로 양을 6% 늘렸다. 그램(g)당 가격은 22원이 채 안돼 경쟁제품보다 27% 가량 싸다.
‘다이제샌드’와 ‘나’ ‘까메오’는 최근 중량을 조정하고 가격을 12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췄다. 오리온의 대표 생감자스낵 포카칩도 지난해부터 기존 60g 제품은 66g으로, 124g 제품은 137g으로 10%씩 양을 늘렸다.
오리온 관계자는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가 위축되며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하는 가성비 트렌드가 확산 되고 있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