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총장 최순자)는 경기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 적성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콘퍼런스’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3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학과선택 미래를 좌우한다’에서는 인하대 교수가 직접 미래 직업 전망과 학과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경기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 제대로알기’라는 주제로 학생부종합전형의 깊이 있는 이해와 준비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강연을 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인하대 입학사정관이 2016학년도 인하대학교 입시결과를 발표함으로써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 학부모 콘퍼런스는 지금까지 인천 지역 권역별로 총 6회 진행했으며 모두 1149명이 참석했다.
인천지역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경기도는 찾아가는 강연형식으로 기획됐다. 경기도 부천은 오는 13일 송내어울마당 솔안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inha.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 입학처 입학기획팀(032-860-8660)으로 문의 가능하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은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콘퍼런스’는 인하대가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설명회”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인하대는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상설화해 운영하는 등 진로 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인하대, 경기도 곳곳 학부모대상 진로 취업 적성 맞춤형 설명회 성황
입력 2016-08-07 2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