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2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68.5%↑

입력 2016-08-04 17:05 수정 2016-08-04 19:05
CJ오쇼핑은 올 2분기에 영업이익 325억원, 당기순이익 203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 대비 68.5%, 54.7%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 백수오 관련 고객보상 비용 41억원을 제외해도 91억원 증가했다. 이는 수익성 위주의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과 모바일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전체 취급고는 7596억원으로 저마진 웹 상품 축소 전략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으나, CJ오쇼핑의 주력 상품인 ‘TV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CJ오쇼핑 경영지원실 강철구 상무는 이번 실적에 대해 “산업 저성장기를 맞아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수익성 강화를 위한 사업체질 개선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TV상품 경쟁력 및 단독판매상품 강화를 통해 홈쇼핑 성숙기 시대에 미래성장을 위한 차별성을 확보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