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책꽂이] 보좌 앞으로 이끄는 중보기도의 능력

입력 2016-07-29 16:50

보좌 앞으로 이끄는 중보기도의 능력/강문호 지음/서울말씀사

강문호(갈보리 교회) 목사가 직접 체험하고 교회에서 적용한 중보기도를 엮은 책이다. 독자들에게 실제로 중보기도를 해 하나님 보좌 가까이 나아갔던 성경의 인물들을 보여주면서 중보기도자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1부 중보기도의 모든 것에서는 중보기도가 무엇이며, 중보기도를 하면 어떤 유익이 있는지, 중보기도를 할 때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지, 중보기도를 하면 어떤 능력이 나타나는지, 중보기도를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중보기도의 단계에 대한 설명도 덧붙인다. 또 중보기도자의 본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어떻게 중보기도를 하셨는지를 살펴보며 독자들에게 중보기도의 동기를 확실하게 부여해준다.

2부에서는 성경에서 중보기도를 했던 사람들을 살펴본다. 솔로몬처럼 지혜롭게, 엘리야처럼 회개하며, 다윗처럼 하나님 앞에 진실하게 서서 중보기도할 것을 권한다. 야베스처럼 도와달라는 겸손한 기도, 요나처럼 고난 중에도 감사의 기도, 다니엘처럼 정기적으로 시간을 정해놓고 중보기도할 것을 권면한다.

책은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 ‘성도들을 중보기도의 자리로 이끌기 원하는 목회자와 사역자’ ‘기도의 후원자가 필요한 선교사와 모든 성도’ 등을 주요 대상 독자로 삼고 있다.

강 목사는 “중보기도는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분께 가까이 나아가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중보기도를 할 때 비로소 하나님을 만나게 되고, 자신의 영성이 기름지게 됨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목사는 성막 전문가로서 목회와 더불어 25년간 성막, 성전 세미나를 인도해 오고 있다. 100여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기도와 말씀에만 집중하는 한국적 봉쇄수도원의 건립을 계획 중이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마지막 때, 마지막 신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정상에 도전하라’ 등이 있다.

박건 인턴기자 jonggy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