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 소비자 배려한 혁신 기술로 판매 돌풍

입력 2016-07-20 11:00

삼성전자는 드럼세탁기 중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 판매량이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애드워시 판매 호조로 6월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40% 증가했다.

 2015년 9월 첫 출시된 ‘애드워시’는 2개월만에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2대 중 1대 판매되며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었고, 지난 10개월간 플래그십 제품 기준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됐다.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며 세탁물이 많아짐에 따라 편리하게 세탁을 할 수 있는 ‘애드워시’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또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손쉽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고, 버블을 이용한 우수한 세탁력과 세제자동투입 등 혁신 기술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애드워시’는 이런 폭발적인 판매 성과와 함께 ‘2016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와, 영국ㆍ프랑스 등 드럼세탁기 본고장인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 개 만점을 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8월에는 소형가구와 실속형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애드워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