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오후 톡톡] 한달 자녀 양육비 얼마나… 해외 명품대전 열린다

입력 2016-07-18 15:57
뉴시스

나른한 오후, 더위는 주춤하지만 업무는 숨 돌릴 틈을 주지 않습니다. 지친 당신에게 잠깐의 여유를 선사할 유용한 정보를 모아봤는데요. 특히 자녀 양육비 등 꼭 읽어봐야 할 기사가 많습니다.


한 자녀를 키우는 가정은 월평균 양육비로 64만원, 두 자녀 가정은 128만원 정도를 쓰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양육비 중 30%를 차지하는 사교육비 지출은 부모 소득에 따라 최대 5배 넘게 차이가 났다는데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자들은 18일부터 세제혜택을 유지하면서 가입 금융회사 또는 가입상품(신탁형·일임형)을 변경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제도 시행을 앞두고 이전 절차와 유의사항을 안내했는데요. 주요 내용을 문답식으로 정리했습니다.


쇼핑족들이 좋아할 소식입니다. 휴가를 떠나기 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백화점들이 행사 시기를 앞당겨 대규모 명품 할인전에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은 19일부터 본점을 시작으로 280여개 브랜드 물량을 30∼80%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국민일보가 강수진 국립발레단장을 만났습니다. 은퇴를 앞두고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강 단장은 그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인 발레 ‘오네긴’ 공연을 끝으로 현역에서 완전히 은퇴합니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