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진학지도경험이 풍부한 교사가 학생의 강점별로 수시지원 전략을 설명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교과성적에 강점이 있는 학생, 전공 관련 활동이 우수한 학생, 논술과 수능이 우수한 학생 등으로 분류해 각 유형별로 효율적인 입시전략 정보를 제공한다.
또 설명회에서는 서울과 수도권 주요대학의 전형을 분석해 대학별 특징과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현직 대학 입학사정관의 시각에서 바라본 학생부종합전형의 대비 방안을 실제 사례도 제공할 방침이다.
강의에 앞서 약 2시간 동안 서울과 수도권의 30여개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참석하는 대학별 상담부스도 운영된다. 참석자들은 교육청에서 마련한 대학 부스에서 직접 전형요강을 제공받고 간단한 수시 지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설명 자료집과 강의 동영상 파일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올릴 계획이다.
‘수험생·학부모 대상 무료 특별진학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진학상담 전문 교사와의 개별 상담이 가능한 이 행사는 8월 4일~7일 권역별로 3곳에서 진행된다. 이달 25일~29일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을 접수한다.
전수민 기자 suminis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