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여기다!” 포켓몬고 실행가능 한국지도 나왔다… 페북지기 초이스

입력 2016-07-13 12:14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GO)’ 열풍이 심상치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정식 서비스가 되지 않지만 일부 실행되는 곳이 있다며 이를 정리한 지도까지 나왔습니다. 13일 페북지기 초이스입니다.

디시인사이드 캡처

이날 오전 디시인사이드 ‘고전게임 갤러리’ 등에는 ‘포켓몬 고 실행 가능한 지역 정리’ 등의 제목으로 된 지도가 잇따라 올라왔습니다. 

앞서 강원도 속초 일대에서 서비스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게이머들은 앞다퉈 속초로 달려갔다고 하는데요. 평일 오전인데도 속초행 고속버스가 매진됐다는 소식까지 나왔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속초는 지금 포켓몬 고 강제 축제 중’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고전게임 갤러리 회원들은 속초 근처 지역에서도 서비스가 된다고 속속 알렸습니다. 고성군이나 양양군과 오대산 근방까지 서비스가 된다고 하네요. 이런 제보가 합쳐져 ‘포켓몬 고 실행 지도’가 나온 것입니다.

뽐뿌 캡처

어떻게 강원도 속초 일대에서 실행되는지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포켓몬 고를 한국에서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원페이지를 만들었는데요. 실시간으로 “내 어릴 적 최고의 친구였던 포켓몬입니다.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주세요”라는 식의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