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생리대값 거품 논란을 빚고 있는 유한킴벌리 등을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일보가 5월 최초로 지적한 저소득층 생리대 문제, 일명 깔창 생리대를 지적한 뒤 나온 조치입니다.
▶
여름하면 캠핑이죠. 그런데 "텐트만 있으면 캠핑을 갈 수 있는 줄 알았더니 의외로 준비할 것이 많다"는 하소연이 여기저기서 나오네요. 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ㅠㅠ 초보자를 위한 용품 구매 가이드를 준비해 봤습니다.
▶
중도금 집단대출 규제 변수에도 아파트 분양 시장 열기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집단대출 규제로 강남권 재건축 시장이 한풀 꺾인 반면 집단대출 규제에서 벗어난 단지에는 여전히 청약 수요가 몰리고 있는데요. 저금리 상황에서 부동산 청약시장으로 들어온 부동자금이 규제 예외 단지들로 쏠리는 ‘풍선효과’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아랫집에서 올라오는 담배연기, 옆 건물에서 늦은밤까지 들려오는 음악소리...‘이웃사촌’이 ‘이웃원수’가 되는 것은 한 순간입니다. 혹시 나도 이웃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만약 피해를 보고 있는 이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좋을지 짚어봤습니다.
▶
아이가 눈을 자주 비벼서 걱정이라는 학부모들이 많다. 이러한 증상이 혹시 시력저하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소아한의학을 운영하는 한의사에게 그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 [헬스파일] 아이가 눈을 자주 비빈다면…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