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오후 톡톡] ‘불볕더위’ 날릴 생활정보와 은총가득 뉴스 5선

입력 2016-07-10 15:40
사진=뉴시스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주일입니다. 교회를 갔다가 돌아오는 길, 뜨거운 태양에 온몸이 다 타버릴 것 같다는 분들 많은데요. 이런 날 시원한 그늘에서 또는 집에서 휴대전화로 유익한 정보와 은혜 가득한 기사를 정독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배달음식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치킨에 나트륨, 당류 등 영양성분의 함량이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2학기 대학 학자금 대출 신청이 월요일인 11일, 내일부터 접수합니다. 등록금은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생활비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현행법엔 카메라로 신체를 촬영하고 유포, 전시하거나 음란물을 유포하는 행동에 대한 처벌 조항은 있지만 이를 구매, 소지한 사람에 대한 처벌 조항은 없어 음란물을 구매한 사람들은 처벌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자의 눈으로 보는 세상 ‘창’. 이번엔 사회부 기자가 경험한 밥값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실의 불평등을 증명하는 천차만별 밥값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겼네요.


“미얀마 산골 풀들이 나를 반기네요. 이 먼 길을 잊지 않고 또 왔냐고…. 그럼 나는 낮은 목소리로 푸타오 민초들을 위한 복음성가를 부르지요.” 선한목자교회 의료미용봉사팀과 의료선교단체 ‘괜찮은 사람들’의 미얀마 푸타오 봉사 현장 동행기입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