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연세-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입력 2016-07-08 07:29

서울 강서구청(구청장 노현송)은 7일 저녁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제8기 연세-강서리더스 아카데미"수료식을 가졌다(사진: 왼쪽부터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이충숙 8기 원우회장, 이두원 연세 미래교육원장).
연세-강서리더스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교양을 갖춘, 역량있는 지도자를 육성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하고자 2011년 개설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8기 314명을 포함해 총 16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8기 연세-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는 지난 3월 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7일 수료식까지 리더쉽, 경제, 소통, 감성, 교양, 역사, 건축, 음악, 미술, 철학, 인문학, 재테크, 경제등의 내용으로 총 15주 동안(주1회씩) 진행하였다.
노현송 서울 강서 구청장은 " 제8기 연세-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에 참여해 수료하시는 모든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급변하는 지금의 사회에서 지식과 정보를 재충전하고 개인의 역량을 발전시켜서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해 지역사회까지 발전시키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8기 원우회장으로 선출된 이충숙 센타투어 대표와 모든 수강생들이 강서를 대표하는 지도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충숙 8기 원우회장은 "지역사회의 역량있는 지도자 육성이라는 연세-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의 뜻을 잘 살려 강서지역이 더 정이 넘치고 따뜻한 모범적인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하자"며 주변에 있는 어렵고, 열약한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고 희노애락을 함께 할 수 있는 멋진 만남으로 이어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서울 강서구는 연세미래교육원과 협약을 통하여 우수대학의 자원을 활용한 수준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선도하고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