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첫 자작곡 ‘Why so lonely’로 컴백 “박진영 아이디어로 작업”

입력 2016-07-05 05:08

유빈, 예은, 선미, 혜림의 4인방 걸그룹 원더걸스가 새 싱글 ‘Why so lonely’를 발표하고 컴백했다. 원더걸스는 1년여 만의 신곡 ‘Why so lonely’를 공개했다. 원더걸스의 새 싱글 ‘Why so lonely’는 동명 타이틀곡 ‘Why so lonely’를 비롯해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원더걸스의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이다.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매력이 강점이다. 원더걸스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주고 위트 있는 가사로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원더걸스는 자작곡으로 컴백한 이유를 고백했다. 4일 오후 11시30분 원더걸스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원더걸스 라이브 프리미어-Why so lonely’를 방송했다. 원더걸스는 “자작곡 타이틀로 활동하는 것이 처음이다. 박진영 PD님이 우리 곡을 쓰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우리가 팀을 이뤄 곡 작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혜림은 “지난해 앨범 수록곡을 우리가 작업했는데, 박진영 PD님이 그 곡을 듣고 굉장히 만족했다. 그 이후 믿음이 생긴 것 같다”고 했다.

이광형 문화전문기자 gh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