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지멘스 보청기 전국상담센터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난청인들의 삶의 질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
지멘스 보청기는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문적인 브랜드다. 한국지사 설립 후 17년간 국내에 전문적인 보청기 보급을 위해 앞장서 왔다.
국내 공식지정센터인 ‘독일지멘스 보청기 전국상담센터’는 오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청능사를 배치, 체계적인 상담을 하고 있다. 또 청력검사를 위한 다양한 피팅 장비와 보청기 성능분석기를 갖추고 있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멘스보청기 관계자는 “전국 상담센터에서는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어 보청기 선택 후 적응기간 동안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소리의 압축과 증폭, 주변 소음 제거 등 세밀한 피팅이 이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국 상담센터에서는 보청기 착용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청능재활훈련도 진행하고 있다. 1대 1로 진행되는 청능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잔존 청력을 최대화하고, 보청기를 활용해 식별이 어려운 주파수대의 소리까지 알아들을 수 있게 된다.
독일지멘스 보청기 전국상담센터 강용구 회장은 “난청으로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어느 곳에서 구매하는지가 관건”이라며 “전문적인 상담과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볼 수 있는 ‘독일지멘스 보청기 전국상담센터’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상담센터 위치는 ‘지멘스 보청기’를 검색해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지멘스보청기는 지난달 9일 서울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보청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를 기념해 센터별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재우 기자
독일지멘스 보청기 전문가 그룹,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각광
입력 2016-07-04 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