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12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친환경 항공기 도입, 고품격 서비스, 적극적인 신규 노선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프레스티지 스위트 좌석을 장착한 신규 친환경 항공기 A330-300 기종과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한 B777-300ER 기종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해 허페이, 난닝, 구이양 등 중국 노선 신규 취항에 이어 올해는 대만, 일본, 중국 노선 을 확대하고 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