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이수정의 '패션 톡톡'

입력 2016-06-27 15:09 수정 2016-06-27 16:06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좀 오래 된 광고 문구지만 직장인들에게는 여전히 유효한 것 같습니다. 휴가 계획 잡으셨나요?
바캉스의 계절, 휴가지에서도 멋지고 싶은 당신!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가방이 너무 무겁죠. 이럴 때 유용한 것이 멀티 패션 아이템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똑똑한 아이들이죠.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이 즐겨 찾는 ‘사랑템’이기도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멀티 패션 아이템의 첫 번째는 롱 원피스입니다. 넉넉한 품의 루즈핏 롱 원피스는 바지보다 편해서 기내와 휴양지에서 두루 입기 좋답니다. 좀더 세련된 멋을 즐기고 싶다면 심플한 플레어 라인의 튜브톱 원피스도 그만이죠. 허리로 내려 입으면 우아한 롱스커트로도 입을 수 있습니다.<사진 위 비키/아래 이사베이>아무리 짐이 많아도 속옷은 꼭 챙겨야겠죠. 다용도 브라톱을 꼭 가져가세요. 속옷, 레이어드룩의 이너웨어, 수영복 상의, 슬리브리스 티셔츠 기능까지 바캉스지에서 대활약을 펼칠 것입니다.
스카프도 빼놓을 수 없지요. 해외여행이라면 기내에서 담요로 사용하고, 아침 저녁 서늘하다면 숄로 쓰고, 무엇보다 패션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버프’라고도 불리는 작은 스카프는 두건, 헤어밴드, 손목밴드, 안면마스크 등으로 활용할 수 멀티 아이템입니다.
여행 짐에서 제일 큰 부피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신발이지요. 하이힐과 편안한 착화감 둘 다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플랫폼 샌들 하나 들고 가세요. 올여름에는 밑창 전체를 높여서 다리도 길어보이게 하면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플랫폼 샌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굵은 스트랩이 발등을 감싸주는 신발을 선택하면 활동성과 패셔너블함을 모두 잡을 수 있지요.
화장품 중에는 멀티미스트를 빠뜨리지 마세요. 멀티 미스트는 스킨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달래줍니다.

이수정=롯데홈쇼핑의 간판 쇼호스트.  ‘믿고 보는 쇼호스트’로 통하는 그는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이 없다. 모델 뺨치는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그에게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패션 팁과 '가치 쇼핑' 요령을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