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진 포항장성교회 목사 제2대 CTS포항방송 이사장에 취임

입력 2016-06-22 11:00

박석진(사진) 포항장성교회 목사가 지난 19일 제2대 CTS포항방송 이사장에 취임했다.

박 이사장은 이날 오후 8시 포항장성교회 본당에서 열린 제2대 CTS포항방송 이사장, 운영이사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열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또 이날 손병렬 포항중앙교회 목사가 CTS포항방송 운영이사장에 취임하고 서임중 제1대 CTS포항방송 이사장(포항중앙교회 원로목사)은 고문으로 추대됐다.

박 이사장은 “초대 이사장으로 기초를 닦아준 서임중 목사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열과 성을 다해 섬기겠다”며 “포항지역 모든 교회와 동역자들의 협력과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 이사장은 장로신학대학원와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역대학원(예배설교학 전공), 대구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사회복지학 전공), 맥코믹 신학교(목회학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그는 신일고 성경교사, 신명여고 교목, 대구삼덕교회 부목사, 안동용상교회 담임목사를 거쳐 장성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하고 있다.

그는 CTS포항방송 1대 운영이사장을 지냈으며 포항북부경찰서 경목,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운영 부이사장, 멕시코 바하캘리포니아신학교 명예총장, 인도네시아 스텔라신학교 명예총장, 러시아 카프카즈신학교 부이사장을 맡고 있다.

손 운영이사장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과 미국 풀러신학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나성영락교회 부목사 및 찬양목사, 미국 남가주동신교회 담임목사를 거쳐 포항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또 서중노회 노회장과 미주 외항선교회 지회장, 미주 국제사랑재단 서부 지회장을 지내고 한미 우크라이나선교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취임 감사예배는 강양훈 장로(CTS포항방송 운영위원장) 인도, ‘크고 놀라운 평화가’ 찬송, 임상진 목사(운영이사) 기도, 임마누엘 찬양대 찬양, 서임중 원로목사(포항중앙교회) 설교, 정연수 목사(포항장성교회 원로)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서 목사는 ‘한 사람’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란 로마서 5장19절 말씀을 전했다.

정운백 CTS포항방송 지사장(장로)의 사회로 시작된 이·취임식은 감경철 회장(CTS기독교TV) 인사, 꽃다발 증정, 서임중 이사장 이임사, 박석진 신임 이사장 취임사, 손병렬 신임 운영이사장 취임사, CTS포항방송 여성합창단 축가, 김원주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축사,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찬송, 정연수 목사(포항장성교회 원로) 축도 순으로 이어졌다.



포항=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