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에 1대 하루 평균 800대 이상 팔린 셈으로, 전년 동기 프리미엄 에어컨 판매량의 2.3배에 달한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몸에 직접 닿는 찬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 주고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걸러준다는 점, 냉방ㆍ청정ㆍ제습까지 4계절 내내 전기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지난 1월 출시한 무풍에어컨 ‘Q9500’은 강력한 회오리 바람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한 후, 세계 최초로 바람 없이도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 주는 ‘무풍냉방’으로 찬 바람이 직접 닿는 불쾌감 없이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또 ‘무풍냉방’ 기능뿐 아니라 바람 없이 실내공기를 관리해주는 ‘무풍청정’과 ‘무풍제습’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춰 환절기에는 공기 청정, 습한 장마철에는 제습 등 사계절 에어컨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