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야구보고 뭘먹지? 얍(YAP), 전국 야구장 맛집지도 대공개

입력 2016-05-25 10:08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치킨과 피자에 질린 전국의 야구팬들을 위해 ‘야구장 주변 맛집 지도’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선정 기준은 미식 전문 평가서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맛집 중 사용자 평판을 가늠할 수 있는 YAP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수 등 빅데이터를 종합했다. 지도에서는 서울(잠실), 광주, 대구, 부산, 마산 야구장 등 총 5개 구장 인근의 유명 음식점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서울 외 지역의 음식점들은 여행객보다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진짜 맛집으로 구성했다.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차량으로 약 9분 거리에 위치한 ‘영광 오리탕’은 광주 오리거리에서도 이름난 맛집이다. 뚝배기에 미나리 등 각종 채소와 들깨가루를 넣어 끓여낸 오리탕은 응원 전후 몸보신에 제격이다. 한약재를 듬뿍 넣어 끓인 약오리는 4시간 전에 예약해야 하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막내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NC다이노스의 홈, 마산야구장 근처에는 32년 전통의 삼계탕 전문점 백제령이 인근 최고의 맛집으로 꼽힌다.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의 삼계탕이 단연 인기다. 한옥을 개조한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널찍한 주차공간까지 보유했다.

야구를 사랑하기로 소문난 부산팬들의 집결지인 사직야구장 앞에는 주문진막국수가 있다. 한 이용 고객은 ‘항상 웨이팅이 넘쳐나는 곳. 야구장 바로 앞에 있어서 야구 보기 전도 좋고, 야구 끝나고 수육에 술과 함께 막국수로 마무리해도 좋다’는 평을 얍 앱에 남겼다.

이번에 소개한 맛집 외에도 얍 앱에서는 전국 야구장 근처의 맛집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 메뉴에서 해당 지역명을 넣으면 매장정보와 함께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야구장 주변 맛집 지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얍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