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다기능 헬스케어 승마운동기구 TANDA

입력 2016-05-18 17:57

8자형 매커니즘으로 실제 승마 동작을 구현한 승마운동기구 TANDA가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스포츠용품(승마운동기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개념 실내 승마운동기구 TANDA를 개발한 신화전자 주식회사(대표 최송식)는 승마운동기구 전문 제조 기업이다. 국내 대학과 산학 연구를 통해 헬스케어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는 이 기업은 과거 업계 최초로 모터 3년 무상보증, 본체 1년 무상보증을 내세웠다.

TANDA는 복근을 비롯해 전신운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체지방 감소, 유연성 향상, 자세교정에 기여하며, 재활운동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케겔운동, 골반교정 등을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복합형 제품으로 제작되어, 국내 임상시험과 국제 SCI급 논문의 임상시험을 통해 기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에는 바이브레이션과 음이온 발생기능 등이 작동되는 인체공학적 안장 시트, 4800RPM 강력모터 등이 장착되었으며, 전 부품은 국내에서 제조되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내구성 테스트(120kg 하중, 1000시간)를 거치기도 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동양매직서비스에서 전국 약 250개의 A/S망을 통한 사후 A/S관리와 렌탈서비스가 이뤄진다. 현재 롯데홈쇼핑, 홈&쇼핑 등 여러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 중에 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