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정 골드 시리즈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고려인삼유통이 1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고려인삼유통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국내산 홍삼과 각종 몸에 좋은 한약재들을 배합해 맛과 효능을 모두 살린 제품을 공급해 왔다. 이에 따라 고려인삼유통은 깐깐하게 엄선해 농협을 통해 수매한 100%국내산 6년근 홍삼을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을 통해 믿을 수 있는 홍삼관련 제품으로 생산을 하고 있다.
특히 고려인삼유통의 6년근 고려홍삼정 골드시리즈는 고급 패키지 박스와 함께 페이퍼백도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6년근 국내산 홍삼과 당귀, 천궁, 영지, 사철쑥 등을 배합해 홍삼의 기본 효능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려인삼유통은 생산과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브랜드 거품은 물론, 매장 수수료, 마케팅 비용, 고가 정책, 관리 수수료 등을 배제해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고려인삼유통 측 관계자는 “고려인삼유통은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건강개선을 위한 내용물 보강은 물론, 풍성한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라며 “고려인삼유통은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영양이 풍부한 홍삼을 착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원삼의 수매부터 제조, 배송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국내 소비자들이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객관적인 지표로 평가해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함은 물론,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중립, 사실위주의 대한민국 대표 일간지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23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18개 부문, 45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믿을 수 있는 현명한 선택, 고려인삼유통
입력 2016-05-18 17:56